티스토리 뷰

반응형

넷플릭스 드라마 닭강정(Chicken Nugget)은 네이버웹툰 박지독작가의 코믹 스릴러를 각색해 실사화된 드라마입니다. 200년 전 외계인이 관광용으로 가져온 의문의 기계 때문에 딸 민아가 닭강정으로 변합니다. 딸 민아를 다시 사람으로 되돌리기 위해 아빠와 직원이 고군분투하는 내용입니다.

넷플릭스 닭강정 포스터

 

◆ 넷플릭스 닭강정 10부작 정보 ◆

원작 : 네이버웹툰 / 박지독작가의 [닭강정]

넷플릭스 닭강정 연출 및 극본 : 이병헌감독

2024년 3월 15일 넷플릭에서 공개

장르 : 코미디, 미스터리

 


넷플릭스 닭강정 등장인물

고백중 / 최민아 / 최선만

고백중(안재홍) - 최민아를 짝사랑하며, 가수가 되고 싶은 엉뚱한 인턴사원

최민아(김유정) - 모든기계 사장 최선만의 딸이자 닭강정으로 변한 인물

최선만(류승룡) - 모든기계 사장. 닭강정이 된 딸을 사람으로 돌리기 위해 노력하는 아빠

 

김환동 / 홍차 / 고백중아버지

김환동(김남희) - 월급만 받고 하는 일은 없지만 반전 있는 직원

홍차(정호연) - 고백중의 전여자친구. 최고의 맛 칼럼니스트

고백중 아버지(고창석) - 아들이 가수가 되는 것을 반대하는 고집불통 아빠

 

유인원 / 유태만 / 유태영

유인원(유승목) - 기계에 연구밖에 모르는 미친 박사

유태만(정승길) - 유인원의 조카. 20대의 나이로 60대의 얼굴을 가진 심각한 노안.

유태영(박진영) - 유태만의 형. 잘생긴 외모의 연예인

 

닭강정4인방 / 닭강정4인방 외계인버전 / 김배달

백정(김태훈) - 외계인1 대장. 백정닭강정 운영

주모(황미영) - 외계인2 백정닭강정 직원

상인(정순원) - 외계인3 백정닭강정 직원

광대(이하늬) - 외계인4 백정닭강정 직원

김배달(양현민) - 홧김에 기계를 사용했다가 운이 나빠 죽임을 당하는 인물

 

정효봉 / 김씨부인 / 양반한량

정효봉(문상훈) - 200년전 의문의 기계로 신분을 바꾼 인물

형사(허준석) / 면접관(박형수) / 김 씨 부인(이주빈) / 양반한량(조현재)

 


넷플릭스 드라마 닭강정 줄거리

"모든 기계"라는 회사 앞에 캐비넷 크기의 아무것도 안 적힌 택배박스가 놓여있었습니다. 핑크색 셔츠, 파란조끼, 노란 바지를 입은 직원 고백중(안재홍)은 길거리에서 노래를 흥얼거리며 회사로 출근합니다. 마침 비슷한 크기의 기계를 택배로 받을 일이 있었기에 그 기계를 안으로 들여놓았습니다.

 

아빠의 회사에 닭강정을 사들고 딸 최민아(김유정)가 놀러왔습니다. 민아는 의문의 기계를 궁금해했고 백중은 피로해소에 도움을 주는 기계라고 말합니다. 민아는 그 기계에 들어갔다가 백중이 떨어트린 닭강정을 외쳤고, 민아는 마지막으로 본 닭강정으로 변하고 맙니다.

 

 

민아를 짝사랑하던 백중은 회사의 대표이자 민아의 아빠인 최선만(류승룡)과 함께 해결책을 찾으려합니다. 그 와중에 회사의 다른 직원 김환동(김남희)이 닭강정이 된 민아를 다른 닭강정과 섞어 냉장고에 넣어버렸고, 백중의 전여자친구 홍차(정호연)의 도움을 받아 그 안에서 민아를 분리했고, 전용 보관함을 만들어 보관합니다.

 

의문의 기계를 갖다 놓은 배달원을 찾아 나섰다가 어느 과학자의 존재를 알게 되었고 유인원(유승목) 박사가 실종 상태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기계가 두 개라는 사실을 알게 된 선만과 백중은 기계를 찾아다닙니다.

 

 

의문의 기계를 도둑맞았는데 유인원 박사의 조카 유태만(정승길)이 범인이었습니다. 유태만은 어린 시절 삼촌인 유인원 박사가 유태만의 형 유태영에게 주었던 한약을 매일 대신 먹어주었는데 그 결과 심각한 노안이 되었습니다. 유태영(박진영)은 잘생긴 외모로 연예인이 되었습니다. 유태만은 형과 삼촌에게 분노했고, 그 기계를 이용해 차은우가 되고 싶었습니다.

 

유태만은 본의 아니게 기계로 삼촌을 원래 상태로 복귀시키게 됩니다. 유인원 박사는 의문의 기계가 너무 앞선 소재로 만들어진 것에 의문을 품고 계속 연구했습니다. 과학에 대한 회의를 느낀 유인원 박사는 은퇴를 고민하던 중 나머지 기계를 찾기 위한 추적기를 만듭니다.

 

유인원 박사는 한 피자집에서 기계를 발견했고 그 기계에 들어갔다가 마지막으로 본 애벌레가 된 채로 2년을 보냈습니다. 피자집 사장 김배달(양현민)이 폐업을 하면서 기계는 단칸방으로 옮겨졌습니다. 김배달은 양반닭강정을 오픈했는데 바로 앞에 백정닭강정이 생겨 망할 위기에 놓였고 백정닭강정을 찾아가 비법을 물어봤는데, 닭을 넣고 버튼을 누르면 맛있는 닭강정이 된다는 말에 어이없어합니다.

 

 

술에 취한 김배달은 집에 덩그러니 서 있던 기계에 화풀이를 하다가 버튼을 발견했고 기계에 닭을 넣었는데 닭이 텔레비전에서 본 장면으로 인해 좀비새가 되었습니다. 김배달은 좀비새의 공격을 받다가 기계에 적힌 모든기계를 찾아갔는데 비오는날 백정의 차에 치어 뺑소니로 생을 마감하게 됩니다. 그렇게 모든기계 앞에 의문의 기계가 놓이게 된 것입니다.

 

유인원박사는 고차원적으로 만들어진 이 기계가 현재 무슨 이유에서인지 고장 상태임을 알립니다. 백정닭강정 4인방 백정(김태훈), 주모(황미영), 상인(정순원), 광대(이하늬)도 기계를 찾아오며 갈등이 고조됩니다. 백정닭강정 4인방은 고백중이 유튜브에 올린 닭강정랩소디라는 노래가 유명해지면서 고등학생들이 보던 영상에서 기계를 발견했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닭강정 안재홍 노래 옐로팬츠 닭강정랩소디

넷플릭스 닭강정 결말

200년 전 보라색 외계인 4명이 지구에 관광을 왔습니다. 그 모습을 천민 정효봉(문상훈)이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정효봉은 자신이 부자인 양반으로 변하는 것에 기계를 사용하고 소천강에 버립니다.

 

기계는 2대인데 1대는 작동 전 마지막으로 본 것으로 변하게 만들고, 나머지 한 대는 원래의 모습으로 되돌려줍니다. 인간의 모습으로 변한 외계인들은 원래 모습으로 돌아가야 고향에 돌아갈 수 있기 때문에 200년 동안 기계를 찾아다닙니다.

 

 

200년동안 에너지가 고갈된 기계는 단 한 번만 사용 가능한 상태였습니다. 사람을 헤치지 않는 외계인들은 민아의 아빠와 고백중을 설득합니다. 그래서 외계인대장인 백정은 고향으로 돌아가 민아를 사람으로 되돌린 후 구조대를 보내 나머지 외계인들도 고향에 데려가 기로 합니다.

 

외계의 시간으로는 단 하루지만, 지구의 시간은 50년입니다. 50년의 세월이 흘렀습니다. 민아의 아빠는 민아를 다시 만나기 위해 105살까지 살기 위해 노력했지만 결국 사망합니다. 고백중은 옐로팬츠라는 예명으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가수가 되었고, 모든기계는 유태만에 의해 대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하지만 지구여행이 금지되어 기계가 폐기되면서 에너지를 다시 채우기 위해 하루가 더 필요했습니다. 즉 지구의 시간으로 100시간이 흐르기 때문에 민아를 닭강정인 상태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대신 외계인은 50년 전으로 돌아갈 수 있는 타임머신을 줍니다. 시간을 되돌리면 그동안의 모든 기억이 사라지고 운명은 그대로 반복됩니다. 고백중은 민아를 위해 잘 나가는 가수의 삶을 포기하고 민아가 닭강정을 사 오던 과거로 돌아갑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닭강정 웃음 비하인드 영상

 

넷플릭스 닭강정 - 안재홍(고백중)과 정호연(홍차)이 헤어진 이유

 


<네이버웹툰 닭강정 완결 다시보기>

 

닭강정

좌충우돌 코믹 병맛 닭강정 스릴러!의문의 기계로 인해 사람이 닭강정으로 변했다.알 수 없는 단서들과 연루된 사람들의 사망, 실종까지, 엄청난 비밀이 숨겨져있음이 드러나는데...

comic.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