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 쥬라기월드3 도미니언은 쥬라기시리즈 총 6편의 중에 마지막 작품입니다. 30년 만의 대장정을 내리는 쥬라기월드3 시리즈의 신구세대 배우들의 출연, 정보, 줄거리, 관객 반응과 평점을 정리했습니다.

7명의 사람들과 공룡 사진

영화 쥬라기월드3 정보

쥬라기 시리즈의 개봉 순서는 <쥬라기공원>, <쥬라기공원2 - 잃어버린 세계>, <쥬라기공원3>, <쥬라기월드>, <쥬라기월드2 - 폴른 킹덤>, <쥬라기월드3 - 도미니언> 입니다. 쥬라기월드3은 6번째 작품이자 마지막 작품입니다. 1993년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시작한 쥬라기시리즈는 전세계 박스오피스 60억 달러(8조 4,360억)의 수익을 돌파합니다. 2022년 6월에 개봉한 쥬라기월드3 도미니언은 오리지널 멤버들과 공룡들로 초창기 시리즈의 추억과 감동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 줍니다. 본 편은 공룡들이 인간 세상에 나오게 되면서 생존 대결을 하게 됩니다. 쥬라기 '공원'시리즈에서 '월드'시리즈로 대장정을 마무리했지만 동시에 새로운 시작을 알리기도 합니다. 리부트의 가능성도 열려있는 결말이니, 마지막 시리즈라는 소식에 아쉬워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원년 배우들의 출연

쥬라기월드3의 출연배우로는 오웬 그래디(크리스 프랫), 클레어 디어링(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 프랭클린(저스티스 스미스), 메이지 록우드(이사벨라 써먼), 헨리 우 박사(B.D 웡), 지아 로드리게즈(다니엘라 피네다), 그리고 오리지널 시리즈의 멤버 3명 엘런 그랜트 박사(샘 닐), 이안 말콤 박사(제프 골드브럼), 엘리 새들러 박사(로라 던)이 출연했습니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도 총괄 제작 기획에 참여했습니다. 제작진은 클레어 디어링으로 출연한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에게 체중감량을 하라고 합니다. 하지만 콜린 트레보로우 감독이 다양한 여성들이 있음을 강조하며 지켜주었다고 합니다. 체중감량을 하지 않아서 스턴트 장면들을 무리 없이 소화했고, 스턴트 장면들은 관객들에게 좋은 평을 받았습니다.

Jurassic World Dominion 줄거리

이슬라 누블라 섬이 파괴되었습니다. 공룡들의 터전이 파괴되자, 섬을 벗어나 세상 밖으로 나옵니다. 공룡과 인간이 공존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포식자로부터 피해를 봅니다. 하지만 공룡을 이용해 이득을 보는 사람도 생깁니다. 정부는 관리가 힘들어집니다. 바이오 신이라는 회사에 공룡에 대한 모든 권한을 줍니다. 공룡 포획, 연구, 격리 등을 담당합니다. 겉으로는 잘 운영되는 듯 보입니다. 엘리와 앨런 박사는 곡창 지대에 출몰해 농작물을 망치는 메뚜기떼의 배후가 바이오 신이라고 확신합니다. 엘리와 엘런 박사는 바이오 신의 이안 박사를 조사합니다. 한편 오웬과 클레어는 공룡들과 조용히 지내고 있었습니다. 한 집단에게 추적을 당하다가 메이지와 블루의 새끼인 델타가 끌려갑니다. 그들을 쫓아 바이오 신의 본사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들은 메뚜기떼에 대한 해결책으로 메이지의 유전자 샘플을 체취해 연구하고자 했습니다. 그곳에서 엘리와 앨런 박사, 오웬과 클레어가 모두 만나게 됩니다. 그들은 바이오 신의 위협에 굴하지 않고 실체를 파헤칩니다. 메이지, 베타와 탈출하는 데 성공합니다. 사실 바이오 신은 공룡들을 감당하지 못했습니다. 공룡들을 격리한 임시 격리시설에 사고가 납니다. 인류는 또다시 공룡과 공존할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국내 해외 관객 평점 반응

공룡과 인간이 공존하는 삶 자체라, 볼거리는 많았습니다. 하지만 쥬라기월드가 아니라 메뚜기월드라는 혹평이 많았습니다. 공룡 영화에 대한 기대로 가득 찼던 국내 해외 관객들에게 저조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공룡에게 쫓기는 진부한 장면과 그 와중에 피 한방울 흘리지 않습니다. 공룡들의 혈투도 흩어져서 따로 노는 느낌을 받습니다. CG는 우수했으나 편집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입니다. 오리지널 캐릭터의 등장에 팬들은 반가워 했지만 많은 캐릭터들이 있어서 매력이 반감되었습니다. 60살 노인이 어설프게 숨어 들어가서 작전에 성공하는 개연성 없는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공룡을 격리할 것이 아니라 인간들의 터전을 격리했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쥬라기월드 시리즈의 데미를 장식할 뿐 새롭지 못했다는 평입니다. 평점은 레터박스 58점, 왓챠디피아 58점, 키노라이츠 69점, 국내 평점도 6점대입니다. 하지만 영화에 대한 편식이 없다면 재밌게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