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

영화 퍼플하트 뜻 OST 평점 해외반응

행운정보통 2022. 11. 9. 11:05

영화 퍼플하트는 서로의 목적을 위해 계약결혼을 하지만 진실한 사랑에 빠지게 되는 줄거리입니다. 퍼플하트의 뜻과 주인공 소피아 카슨이 직접 부른 영화 OST 정보와 국내 해외 네티즌 반응과 평점을 담았습니다.

얼굴을 맞댄 두 남녀의 사진
영화 퍼플하트 포스터

퍼플하트 뜻, 국내 해외 반응 평점

퍼플하트(Purple Heart)란, 미국 역사상 가장 오래된 훈장입니다. 전투나 군사 작전에서 고인이 되거나 부상을 입은 사람에게 수여합니다. 이 영화에서 주인공 루크는 3대째 해병입니다. 아버지는 작전에서 부상을 당해 퍼플하트 훈장을 받았습니다. 아버지에 이어 루크도 이라크전 폭파사고로 퍼플하트 훈장을 수여 받습니다. 영화 퍼플하트는 넷플릭스 기준 국내평점 8.52점으로 높은 평점을 받았습니다. 해외 평점과 반응을 살펴보면, 좋은 점수를 쉽게 주지 않는 IMDb 사이트에서 10점 만점 중 7점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Rotten Tomatoes 사이트에서는 관객 점수가 80% 이상으로 높았습니다. 신선도는 33%로 식상한 스토리일 수 있으나, 몰입할 수 있는 좋은 영화라는 평입니다.

영화 OST 소피아카슨

퍼플하트의 OST 중에서 캐시를 연기한 소피아 카슨이 직접 불렀습닏. 1993년 플로리다주 출신 소피아 다카레트 차르는 미국의 배우이면서, 2022년 3월에 개인앨범을 발매한 싱어송라이터입니다. 발레리나 출신으로, 연기와 음악적 재능이 뛰어납니다. 그녀는 인성이 좋기로 유명합니다. 2014년 <오스틴과 앨리>로 배우로 데뷔하게 되었고, 2016년 <티니 더 무비>로 첫 영화에 출연하게 됩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비트를 느껴봐>에도 출연했습니다. OST가 두 사람의 감정선을 더 잘 보여지게 만들어 줍니다. 계약 결혼이었지만 마음까지 가져간 루크에 대한 그리움을 담은 노랩니다. 직접 부른 목소리가 더해져 연기와 장면이 더욱 돋보이게 만들었습니다.  퍼플하트 OST 리스트 Come back home / Sweet Caroline / I hate the way / Feel it still / Blue side of the sky / I didn't know

결말 및 리뷰

주인공 캐시 살라사르(소피아 카슨)는 '더 로열'밴드 리드 싱어입니다. 해군 훈련장 옆에 있는 펍의 웨이트리스로 일합니다. 가끔씩 사장의 요청으로 펍의 작은 무대에서 공연을 합니다. 캐시의 친구 프랭크는 해병 대원들과 펍에 놀러옵니다. 그들은 곧 이라크 파병을 앞두고 있습니다. 루크(니콜라스 갤러친)가 캐시에게 관심을 갖습니다. 캐시는 독립해서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당뇨병이 있어서 인슐린을 맞아야합니다. 생활하기도 벅찬 상황인데 보험 적용도 쉽지 않습니다. 보험 혜택을 위해 프랭키에게 위장 결혼을 제안합니다. 프랭키는 여자친구가 있다며 거부합니다. 루크가 둘의 대화를 듣게 됩니다. 루크도 빚이 있었습니다. 결혼을 하게 되면 국가에서 군인에게 지원해주는 혜택인, 보험, 생활비 지원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루크는 캐시에게 위장결혼을 제안합니다. 1년 후 이라크에서 돌아오면 이혼을 하고, 그동안 수령한 생활자금을 나누기로합니다. 캐시는 의료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프랭키를 증인으로 결혼식을 올립니다. 프랭키는 여자친구에게 청혼하려고 사 놓았던 반지를 빌려줍니다. 혼인신고를 한 캐시는 루크를 배웅합니다. 이라크로 떠나는 날입니다. 만약 자신에게 무슨 일이 생기면, 형에게 연락해 둘만의 계약결혼을 알리라고 합니다. 두 사람은 기차역에서 키스를 나누고 헤어집니다. 이라크에 도착한 루크는 임무를 수행합니다. 캐시에게 편지를 쓰고 영상통화를 합니다. 이런 행위도 위장이었지만, 둘은 진실만을 말하며 서로의 어려움과 기쁨을 나누며 마음이 통합니다. 캐시가 루크와 전우들을 위해 Come Back Home이란 음악을 만듭니다. 인디음악 웹사이트에 올렸는데 관객들의 평이 좋습니다. 공연 에이전트가 무대에 초대합니다. 캐시의 노래가 유명해질 무렵,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집니다. 루크가 사고로 하반신을 다칩니다. 루크의 가족들에게 들킬까봐 2달간 함께 살기로 합의합니다. 프랭키는 목숨을 잃었습니다. 캐시는 결혼식날 프랭키가 빌려줬던 반지를, 프랭키의 여자친구에게 돌려줍니다. 루크를 도우면서 사랑을 느낍니다. 캐시가 공연을 하러 간 사이에, 캐시엄마 집에 루크에게 돈을 빌려준 조노가 찾아옵니다. 빚이 있다는 사실을 캐시에게 비밀로 하고 있었습니다. 조노에게 돈을 갚았지만, 조노의 신고로 군재판에 회부됩니다. 자신이 캐시를 협박했다고 거짓말을 하고, 캐시의 처벌은 피하게 합니다. 루크는 6개월형을 받습니다. 캐시는 루크에게 달려가 사랑을 고백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